대략적인 AI를 설정했다. (미완성!)
계속 디펜스 게임 레퍼런스를 찾아봤는데, 기존에 내가 만든 방식처럼 몬스터끼리 줄지어서 오지 않고 겹쳐서 오는걸 확인했다.(아군끼린 충돌 X가 보편적인것 같다.)
그래서 레이어 설정으로 아군 끼리는 충돌 되는 것을 막아주고
원거리 몬스터는 일정 사거리에 들어서면 공격하게 만들고, 타겟팅된게 죽으면 다시 움직여서 공격하도록 해야겠다.(아직은 미완성!)
근접 공격 몬스터에 이제 데미지와 히트판정을 넣고 어색한 AI를 고치고(원거리 몬스터 공격 어색한거)
대략적인 난이도 조절, 이펙트, 죽는 모션 추가 등등을 넣으면 구색은 갖춰질 것 같다.
그 후에는 모바일로 구동하기 위해서 화면 이동, 뭐 소환시 이펙트 등? 생각나는건 다 추가해보자.
+) 히트 시 플로팅 텍스트도 띄워주기.
오브젝트 풀로 최적화 시도해보기
아군 몬스터나 적군 몬스터가 끝에 닿으면 없애고, 나의 최종 hp나 적 최종 hp를 깎아서
결국 다 깎이면 패배나 승리 하도록.
+2) movePosition에 이슈가 있어서, (일정 거리 이상 움직이면 동작 안하던)
dynamic이던 설정을 kinematic으로 바꿔주고 use full kinematic contacts설정해주니 정상적으로 돌아가긴 하는데, 근본적인 이유를 모르겠다...
찾아보려고 포럼등등을 검색 해 봤는데 잘 모르겠다. 흠..
어쨌든 질량 없이 움직이는 것이니까, kinematic 설정이 별 지장은 없긴 하지만, 왜일까?
myRigidbody.MovePosition(new Vector2(myRigidbody.position.x + (speed * Time.fixedDeltaTime), myRigidbody.position.y));
정말 별게 없는 코드라서 뭐가 문젠지 잘 모르겠다. 나중에 알게되면 수정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