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중/디펜스 모작

200929

뎀스 2020. 9. 29. 21:48


적이 끝에 닿으니, 플레이어의 최종 Hp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게 다 줄어들면 Time을 멈추고, 게임오버 UI(Restart?등) 넣으면 될 것 같다.

 


단순하게 코드적으로 카메라를 움직이게 했다가, 저런 가장자리에 닿으면 dumping하게 되는것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떠올랐다.

바로 cinemachine2d를 이용하는 것인데, polygon collider 2d를 이용해서 가장자리 영역을 잡아주고, 적용시켜주고, dumping 게이지를 조절했다.

그런데 약간 버벅거리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 같은데 그건 영역을 좀더 세밀하게 잡아줘야 하는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아마 아래의 문제같다.

https://forum.unity.com/threads/move-cinemachine-2d-by-touching.912371/

 

Move cinemachine 2d by touching

Hi dear all. I'm making a 2d game, The main virtual camera will follow the player in a normal state, The second camera should follow the gesture when...

forum.unity.com

~~최종 카메라 위치는 vcam의 변환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Vcam 변환은 "원하는"(즉, 제한되지 않은) 위치를 나타내고 ~~confiner는 vcam 상태에 대한 델타를 추가합니다.

 

라는데, 내가 lerp나 Slerp를 통해서 카메라를 움직여주는데, 그 변환되는 동안 confiner가 적용되어서 추가되기 때문에 버벅이는 것 같다고 추측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보간을 안하면 너무 딱딱한 느낌인데. 흠?

 

 

 

오늘 붙들고 있던 시간은 많은데 딱히 진도가 나가질 않아서 슬프다

ai를 건드릴 시간도 없었당 너무 딴짓해서 그런가 

 

그래도 거진 끝이 보이는 느낌이다 10월 첫째주까지는 마무리 하고, 정리하고 싶다.!

슬슬 폰으로 빌드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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